작가
신용석
npars@hanmail.net
ID : stone56

프로필

현재
뉴스1 객원기자로 매주 금요일 "신용석레인저가 떴다"를 연재하고 있습니다. 산행기사입니다. 네이버와 다음의 연재물로 링크됩니다.
자연환경관리기술사, 자연환경해설사, 국립공원공단 위촉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.

쓴 책
설악산과의 대화(2019, 수문출판사), 알고찾는 지리산(2021, 자연과생태), 국립공원 이해와 관리(2016, 자연과생태)

방송출연
KBS 영상앨범 산(3회), EBS 한국기행(1회) / KBS라디오 '강원국의 지금 이사람', '명사들의 책 읽기'

인사말
안녕하십니까, 저는 설악산, 지리산, 북한산 등의 국립공원에서 33년 간 일하고 물러나, 자연과 관계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.
남들이 저를 우리나라 제1호 레인저라고 말해주고 있습니다. 정확히 말하면 1세대 레인저 중 한 명입니다. 레인저는 야생의 산과 바다에서 자연을 수호하고,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구하며, 산불이나 홍수 등의 재난에 대처하면서 생물과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직업인을 말합니다. 저는 지리산에 반달가슴곰을 정착시킨 사람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.

현재 저는 제가 아는 자연을 사람들에게 알리거나, 제 경험을 레인저 후배들에게 옮겨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.

글 쓰는 것은 쉽지 않음을 절감하면서도, 그래도 부족함을 메우며 해보려고, 계속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.
많은 분들과 인연이 되어 소중한 공감과 나눔이 있으면 하는 바람을 해봅니다.
감사합니다.

010-8963-5992